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이야기

[하남 맛집/스타필드 맛집] 맛이 살아있는 소호정 스타필드 하남점

by 취미활동 2021. 1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취미활동입니다.

오늘 리뷰할 음식점은

소호정

장소 : 경기 하남시 미사대로 750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전화번호 : 031-8072-8278

 

오늘은 스타필드에 방문하게 되어서 점심을 먹으러

여기저기를 찾다가 이곳 소호정에 오게 되었습니다.

소호정 같은 경우 스타필드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한데요.

이곳 같은 경우 대표적으로 국시와 국밥이 주로 나갑니다.

국시 같은 경우 한우 양지 부위만으로 육수를 낸 경상도 안동지방의 음식으로 면이

칼국수처럼 길지는 않지만 부드럽고 쫄깃한 게 특징이며,

국밥 같은 경우 한우 양지 부위만으로 육수를 낸 국물과

함께 큼지막한 무와 콩나물 줄기로 맛을 내서 담백하면서 깊은 고깃 국물이

일품이라고 하시네요. ㅎㅎ

 
 

3대째 가업을 이어온 어머니의 손맛으로 안동지방에서 성공한 케이스라니...

맛이 없을 수가 없겠네요. 보통 3대째는 물론이고 1대에서 성공하는 것

자체에서도 쉽지가 않은데 이곳은 3대째 운영을 하는 곳이라니... 맛으로는

정말 잘하는 곳이 아니라면 이길 곳이 없을 거 같습니다. ㅎㅎ

 
 

메뉴판으로는 이렇게 맛있어 보이는 사진과 함께 옆에 따로 가격표가 있어서 그런지

군침이 흐르네요 ㅋㅋㅋㅋ

 

저희의 돈은 그렇게 풍족하지 않아서 많이 시키지 못하는 게 눈물이 났지만 ㅜㅜ

그래도 오늘은 국밥이 당기는 날이라서 그런지 국밥 2개를 시켜서 먹어봤습니다. ㅎㅎ

 
 

그리고 문어숙회라고 신메뉴가 출시했으니까 한번 드셔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소호정 깻잎 같은 경우는 워낙 사람들이 따로 포장해 갈 정도로 많이 사가지는데

맛이 과하지 않고 다른 음식들과 잘 어우러져서 맛있기로 소문이 났거든요.

안 살 수가 없겠죠? ㅎㅎ

 

반찬 같은 경우 이렇게 3가지 반찬이 나왔으며 김치 그리고 소호정 깻잎이랑

다른 야채 무침이 나왔습니다. 딱 국밥이랑 먹기에는 안성맞춤이라서 그런지

김치의 맛을 보니까 아삭한 식감이 강해서 좋았습니다. 양념 간은 약간 갓 만든 김치의 맛이 나서

저한테는 딱 좋았거든요. 소호정 깻잎 같은 경우는 맛이 너무 강하지 않고 적당히

짭짤하면서 다른 것과 먹어도 부담이 안될 거 같아서 좋았어요.

숟가락이나 젓가락 같은 경우 이렇게 위생적으로 보관을 해서 그런지

더 믿음이 가는 거 같습니다. ㅎㅎ 위생은 음식점의 기본 중의 기본인데

지키지 않은 음식점이 은근 있는데 이곳은 더하면 더했지 너무 깨끗한 환경이라서

마음 놓고 밥을 먹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국밥이 나왔습니다. 짝짝짝~~

국물에서 나오는 고기 육수의 향이 상당히 진해서 좋은데 콩나물과 무의 시원한 맛이

더해져서 그런지 해장국 같은 시원함이 전해지더라고요. 그리고 고춧가루로

혹시 모를 고기 육수에서 나오는 기름진 맛을 잡아주기 위해서 고춧가루를

적당히 넣으셔서 그런지 맛을 해치지 않고 고기 육수 본연의 맛을 지키면서

칼칼하면서 시원한 맛을 유지하니까 너무 좋았습니다.

 
 

고기랑 같이 김치랑 먹어도 보고 깻잎이랑도 먹어보고 야채무침이랑도 먹어봤는데

반찬들의 맛이 국밥의 맛을 해치지 않고 조화를 이루어서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기 같은 경우 사실 개인적인 의견으로 스타필드같이 매장 월세가

비싼 곳이면 단가가 안 나와서 고기가 적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면서 먹었는데

생각보다 상당히 큰 고기 덩어리들이 계속 나와서 아끼지 않는 인심에

너무 좋았어요. ㅎㅎㅎ 고기 같은 경우

누르면 부서질 정도로의 부드러움을 갖추고 있어서 입안에 넣으면 사르르 녹는

식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ㅎㅎ

 

오늘은 소호정 스타필드 하남점을 방문해서 먹은 소감으로는

30년 전통의 맛은 역시 무시할 수가 없으며,

이렇게 성공한 프랜차이즈는 이유가 있구나 하고

맛과 가격을 적당히 잘 잡은 좋은 음식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취미활동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