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이야기

[하남미사 맛집] 훠궈 맛집으로 소문난 샤브샤브 무한리필 집 : 호오탕훠궈(내돈내산후기)

by 취미활동 2022. 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취미활동입니다.

오늘 소개할 장소는 바로

호오탕훠궈

영업시간 : 11:30 ~ 23:00

전화번호 : 031-793-8638

주소 :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중앙로204번길 45

오늘은 친구들과 함께 호오탕 훠궈 하남 미사점에 오게 되었습니다. ㅎㅎ

훠궈라고 한다면 중국식 샤브샤브로 유명한데 오늘 같은 경우 친구들이 매운맛에

빠지고 싶다는 말을 많이 하게 되어서 이곳을 오게 되었습니다.

이번 코로나로 인하여 고깃값 인상으로 인하여 가격이 17,900원으로 인상되었다고 하니까

이점 알고 오시면 될 거 같아요. 이용 시간은 2시간으로 넉넉히 먹을 수 있을 거 같네요.

 

처음 딱 들어오자마자 저희를 맞이하는 건 역시 훠궈가 중국에서 온 음식이다 보니까 중국 술이 우리 눈을 즐겁게

하는데요. 저는 사실 중국 술은 모르지만 병이 이뻐서 상당히 재미있었습니다. ㅋㅋ

매장은 전체적으로 넓은 공간이어서 그런지 여러 사람이 오기 편할 거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가운데에는 무한리필 라운지가 있어서 편하게 가져가시면 될 거 같네요.

 

먼저 눈에 띄는 고기부터 봐야겠죠? ㅎㅎ

우삼겹, 소고기, 삼겹살, 양고기로 총 4가지 고기들을 맛보실 수가 있으며,

샤브샤브로 되어있어서 금방 익혀서 먹기 좋습니다.

 

그리고 채소와 다른 사이드 메뉴들을 먹을 만큼 담아서 먹으면 되는데

총 40가지의 다양한 메뉴들로 가득하다 보니까 일단 다 넣어서 먹어보려고 마음먹고

많이 많이 담았어요. ㅋㅋㅋ 사람이 4명이다 보니까 아무래도 많이 담아도

다 먹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거든요. ㅋㅋㅋ

 

그리고 맨 아래에는 사리와 떡, 소시지, 어묵류가 있으며 가운데에는 소스를 직접 제조해서 먹을 수 있게

따로 입맛에 맞게 퍼서 제조하셔서 드시면 될 거 같네요.

땅콩소스 같은 경우 상당히 어려운 제조법이고, 간장과 칠리는 상당히 단순하네요. ㅋㅋㅋ

저는 땅콩소스 같은 경우 천천히 보면서 하는데 상당히 어렵더라고요. ㅋㅋ

 

국물 같은 경우 2가지, 3가지로 나뉘어서 먼저 말씀을 하셔서 받을 수가 있으며,

맹탕, 로제탕, 홍탕으로 나뉘는데 점점 더 매워진다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고기를 한가득 담는데 거의 채소만큼 담아서 살짝 놀라긴 했지만 ㅋㅋ

그래도 어쩔 수가 없죠. 사람이 4명인지라 더 먹어도 부족할 거 같거든요.

오늘 목표로는 4접시 이상은 먹어보려고 합니다. ㅋㅋ

국물 같은 경우 하얀 탕과 로제탕같은 경우는 하얀 탕은 조금 특별한 맛이 없는 구수한 맛이 나고

로제탕 같은 경우 신라면 정도의 매운맛에 살짝 로제보다는 매운 콩나물국 같은 얼큰한 맛이

나는 거 같았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홍탕 같은 경우는 상당히 매운맛이 혀를 찌르는 느낌이

들어서 국물을 많이 먹지는 않았던 거 같아요.

 

고기 같은 경우는 누린내가 난다거나 맛이 너무 종이를 씹는 기분이 든다거나 그런 느낌은

전혀 없었고 얇은 고기에 맞게 입안에 쏙쏙 들어가면서 육향이 나는 게 너무 맛있었던 거

같습니다. ㅎㅎ

그리고 소스에 찍어 먹을 때 느낀 건 역시 중국식 샤브샤브는 땅콩소스에 찍어 먹는 게

최고 같습니다. ㅋㅋ

칠리랑 간장은 입에 잘 안 넣고 땅콩만 많이 먹더라고요. ㅋㅋ

확실히 홍탕이 매운데 땅콩소스가 중화작용을 시켜서 그런지

잘 들어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고기는 4접시 생각했는데 5접시 까지 먹어서

살짝 놀랐지만 그만큼 맛있었으니까 더 먹었던거 같아요.ㅋㅋㅋ

호오탕훠궈에 와서 느낀 총평으로는 맛이 있으며

집이랑 가까워서 좋고, 자주 올만한 집인 거 같네요.

이상 내 돈 내산 후기였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